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따라해보기

민원24 전입신고 하고있는법 따라서해 보시기

이사를 가게 되어지면 우선 하여야할게 바로 전입신고입니다. 법적으로 내가 어느곳에 거주를 하고있다라고 명시를 하실것인데요. 가까운 주민센터를 사용하셔서 해보실 수도 있긴 하지만 현재는 온라인으로도 해볼 수가 있을 겁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이번엔 민원24 전입신고 하시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려보겠습니다. 간단하게 집에서도 해 볼 수가 있기 때문에 더욱 쉬운데요. 자 그러면 즉시 설명해드리도록할겁니다. 전입신고가 필요하시다면 안내 참고해서 신청해보시기바랍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먼저 민원24의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셔야해요. 인터넷에서 민원24로 검색 해보면 정부24가 나오게되는데 아래에있는 민원24를 누르시면 됩니다.그러면 상단에 보이는 홈페이지가 나올건데요. 이부분에서 전입신고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홈페이지로 이동을 쉽게 바로 하려면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한방에 이동할 겁니다.

 

민원24 사이트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그러면 이제 상단에 보이시는 것처럼 접수를 하고있는 화면이 나올 겁니다. 인터넷으로 하든 방문하시고 나서 하든 별도의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거든요 신고를 하고있는거니까요.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주게 되어졌다면 이제는 위에 보는 것처럼 LOGIN을 하고 있는 과정이 나오게 되어지죠. 서비스 이용을 하시려고 한다면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간편하게 가입이 되니까 가입하시고 나서 LOGIN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그럼 이제 신고를 하고 있는 화면이 나오게되지실겁니다. 신고를 해보는법 상단에 보이는것과같이 안내 참고 하시면 되어지시는데요. 먼저 전입구분을 입력하고 전출 구분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해주시게 되면 되요.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또한 이제는 새로 이사를 온곳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고, 전출지에 관련된 정보를 입력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전입지가 다가구 주택이라고 한다면 다가국 주택 여부에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는법

이제 마지막으로 세대원을 골라 주시면 되어지시는데요. 초등학교 배정을 하여야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초등학생의 인적사항을 입력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이번엔 민원24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보게 되었는데요. 상단에 설명 참고해서 등록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