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이용안내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용안내

아주 매우중요한 문서를 작성하신땐 정말 필히 맞춤법 검사기의 참고가 필요하신것 같기도해요. 저 또한 나름 맞춤법이나 오타, 띄어쓰기에 대하여 신경을 써서 서술한다고 생각한 문서도 점검을 해보게되면 틀린부분들이 굉장히 많이 나왔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이번엔 그로 인해 많이들 사용하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이러한식으로 만들어진 이유는 이 기술이 국가기관과 부산대학교의 인공지능 연구팀과 함께 합작을 하게되어 만든 기능들이라고 하더군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그러하기 때문에 이러한식으로 불려지고있기도 한데 실제 서비스는 ‘국어평생교육 정식 홈페이지에서 사용을 하실수가 있더군요. 그러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법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국어평생교육’으로 검색을 하게되어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거나 [http://www.korean.go.kr/] 주소를 사용 해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고한다면 상단에보이는것처럼 많은 메뉴들이 보여 지실 건데요. 왼쪽에 보면 <한국어 맞춤법 / 문법 검사기>라고 되어지게 되어있으실거에요. 이기능을 클릭을 해보시면 됩니다. 또한 아래는 관련학교인 부산대학교 배너가 보인것이기도 하기도 합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자 그럼 바로 이런식으로 검사기가 실행이 되어질텐데요. 이용해보는 방법은 상당히 상당히 간단하더군요. 그냥 점검을 해보고자 하는 문서를 복사를 해본 후에 이 곳에 붙여넣기를 해 주시면 글자수와 맞춤법 검사까지 한방에 할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이러한 식으로 아무 문장이나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를 해보았어요. 위의 메뉴중 <검사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입력한 문장에 관련된 검사가 진행이 되실거에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진행에 관련 되어진 결과가 이러한식으로 나오게되어지시는데요. 방문자분들도 안내 해본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셔서 자기소개서등을 제출하기전에 점검을 한번 해보시면 되요. 생각 보다는 틀린부분들이 많이 나오게 되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