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표 재발급 온라인으로

어서오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방문자 분들에게 수능 성적표 재발급을 쉽게 받아보시는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릴거에요. 매우 간편하고 쉽게 발급이 가능하며 직접적으로 교육청에 가지 않아도 돼요.

수능 성적표 재발급

요즘엔 대부분 인터넷 온라인을 지원해 주고있기에 일부러 내방하지 않고서도 관련 민원업무처리들을 할수있죠. 자 그럼 바로 수능 성적표 재발급을 받으시는 방법 살펴보도록 할까요.

수능 성적표 재발급

비교적 크게 두가지 법으로 발급을 받을수가 있으신데요. 하나는 상단에 안내되어있는 사이트를 통하여 받으시는 방법이 있죠. 이때 발급 수수료는 공짜네요.

또한 오프라인으로 직접적으로 방문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으시는 방법이 있어요. 시도교육청에서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발급은 1통당 국문 300원, 영문 600원의 사용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인터넷이 편리하기도 합니다.

수능 성적표 재발급

자 그럼 바로 방문자분들도 검색을 하시고나서 사이트로 접속을 우선 해 주셔야해요. 위에 보면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시스템’이라고 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방문자분들도 바로 이렇게 검색해서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수능 성적표 재발급

자 그럼 이제 이런식으로 이렇게 나오도록 되어질텐데요. 위에 있는 ‘성적증명서 발급’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곳을 눌러주시게 되어지면 바로 발급을 해볼수가 있으시죠.

수능 성적표 재발급

발급하고 있는 절차에 대하여도 설명이 되어져있기도한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우선 해 보시고, 성적증명서 발급 접수를 하게 되면 증명서 출력을 해볼수있도록 되어지거든요.

수능 성적표 재발급

그러기 위해는 이러한 방법으로 자기 자신의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있으셔야 해요. 오늘이 시간에는 수능 성적표 재발급을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하여 안내해보았네요. 도움이 되셨길 희망 하면서 이만 저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