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지원 대상 1분정리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는 전라남도에서 청년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이 카드를 이용하면 공연관람, 전시, 학원 수강, 도서 구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는 전라남도에 2년 이상 거주 중인 19세부터 28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청 시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시·군·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광주은행 누리집 또는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신청하고, 발급 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문화복지카드는 공연관람, 전시, 사진관, 체육시설 이용, 학원 수강, 도서 구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남 지역의 문화복지업종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이나 다른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남에 위치한 모든 업체의 사용처 리스트는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사용처목록(농협카드).xlsx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사용처목록(농협카드).xlsx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 기간과 유의사항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의 사용기간은 2022년 6월부터 12월 31일까지로 제한되어 있으며, 사용 기한 내에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문화복지카드는 연 20만 원을 지원하며, 카드 잔액은 광주은행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 지원금 잔액 이상 금액을 결제할 경우, 지원금 전액과 개인 계좌 내 입금 금액을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의 장점과 Q&A

전남 청년 문화복지카드를 신청하면 연 20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문화 활동 및 자기계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Q&A에서는 연령, 거주 요건, 자격 요건, 제외 대상 등에 대한 질문에 답변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