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TorEngine 정체 및 삭제방법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XTorEngine라고 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하여 조사한 정보 안내를 틀 해 보도로록 할까 합니다. 아마도 방문하신 분들의 컴퓨터에도 이 애플리케이션이 인스톨이 되어 있어서 무엇인가 하고 있는 궁금증에 찾아보셨을 건데요.

ngplus

가장 우선 이 XTorEngine는 피플인컴드라고 하는 있는 개발사에서 개발한 파일공유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실제 이 프로그램(엔진)이 다른 여러 가지 P2P 홈페이지 등에서 사용이 되기도 해보게 되는데 이러한 파일공유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스톨이 되실 거예요.

ngplus

그러하기 때문에 이 애플리케이션은 바이러스나 악성 애플리케이션은 아니에요. 그렇지만 파일공유 홈페이지를 사용하지 않으시다면 일부러 인스톨 상태를 유지하시게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거를 하고 있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보도록 할 거예요.
사용하지 않음에도 윈도우 시작 시에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이기도 하여서 제거를 해보고 있는 편이 더 좋을 수가 있답니다. 그냥 제거가 되지 않아요. 바로바로 윈도 서비스에 등록이 되어 쥐게 된 애플리케이션이라 그렇죠. 제거를 위하여서 가장 우선 cmd를 실행을 해 주어야 해보게 되는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ngplus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해보시게 되신다면 이러한 식으로 나오도록 되실 건데요. 이 부분에서 상단에 보이는 것과 같이 차례대로 명려어를 입력을 해주시기 바라고 해보고 있는 바이에요.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첫 줄은 해당 서비스를 종료하시는 것이고, 두 번째 명령어는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됨을 해제하시는 것이고, 마지막 라인이 해당 서비스를 윈도우 서비스에서 제거를 하시는 것입니다.

ngplus

이러한 방법으로 해 보게 되셨다면 이젠 XTorEngine가 제거가 가능한 상태라고 바뀌게 되게 된답니다. 인스톨 경로로 이동을 하시고 나서 폴더채 그냥 제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C:\Program Files\XTOREngine 이 폴더를 이동하시고 나서 나서 제거를 해보신다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내용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Leave a Comment